23번 웹전문기업 소셜워커스 : 고객지원 : 업계뉴스
social-workers

도메인사냥꾼, `.co' 도메인 선점 경쟁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10-07-06 11:03:26  |  조회수 : 1859

일명 도메인사냥꾼으로 불리는 사이버스쿼터(cybersquatter)들이 최근 닷컴(.com)의 대체 도메인으로 떠오르고 있는 닷코(.co) 도메인을 선점하기 위한 경쟁에 나서고 있다.

6일 도메인 등록기관 후이즈(whois.co.kr)에 따르면 오는 20일 일반등록 개시 예정인 닷코 도메인을 미리 선점하려는 등록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다.

전 세계 동시 접수로 일반에 공개되는 닷코 도메인은 '○○○.co' 형식의 2단계 도메인으로 짧고 기억하기 쉬울 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가장 널리 쓰이는 닷컴 도메인과 유사해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도메인사냥꾼들은 글로벌 기업명이나 유명 브랜드명 등의 닷코 도메인을 선점하기 위해 경쟁을 벌이고 있다.

닷코 도메인은 닷컴 도메인과 유사해 인터넷주소창에 오타가 발생할 경우 대량의 트래픽을 유발할 수 있어 광고 사이트로 운영될 가능성이 높다.

후이즈 관계자는 "기업 입장에서는 한 번 선점 당한 도메인을 회수하는 데는 상당한 비용과 노력이 들어가는 만큼 브랜드 및 상표권 보호를 위해 적극적으로 닷코 도메인을 확보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후이즈는 도메인사냥꾼들의 악의적 도메인 선점에 의한 기업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오는 12일까지 닷코 도메인을 먼저 등록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등록 서비스를 실시한다.

누구나 선착순으로 등록할 수 있는 일반등록기간에 앞서 오는 19일까지 닷코 도메인을 미리 예약할 수 있는 일반등록 예약 서비스도 함께 제공한다.


  제목 글쓴이 작성일 조회
◀ 다음글 '플래시 플레이어 10.1', 모바일에 최적... [0]  관리자 2010-07-06 2039
▶ 이전글 한국IBM, 강원랜드 ERP 위탁운영 [0]  관리자 2010-07-06 1997